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올댓코리아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지역 사회 금연 문화 정착 앞장서

태양광 금연 안내판, 청소년 금연 실천 활동,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등 실시

이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2/07 [15:08]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지역 사회 금연 문화 정착 앞장서

태양광 금연 안내판, 청소년 금연 실천 활동,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등 실시

이현우 기자 | 입력 : 2023/12/07 [15:08]

▲ 태양광 엘이디(LED) 금연 안내판


[올댓경기=이현우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가 금연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보건소는 태양광 금연 안내판을 설치하고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을 실시하는 등 금연 환경 조성과 금연 예방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일산서구보건소는 ‘스마트 금연 도시 고양’이라는 주제 아래 올해 △고양시 최초 태양광 엘이디(LED) 금연 안내판 설치 △도담도담 어린이 금연교실, 금연우체국 사업 △청소년 금연 실천 운동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 사회적관계망(SNS) 활용 금연 홍보 ‘금연 건강마을 서포터즈’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한편, 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 실천을 돕고 금연 환경을 조성한 공로로 지난달 15일 서울 엘더블유(LW)컨벤션에서 열린 ‘2023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금연 지도·단속 분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성인뿐만 아니라 미성년자의 흡연을 예방하고 지역사회 내 금연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보건소 금연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혼자만의 의지로 실천하기 어려운 금연, 보건소과 도와드리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