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올댓코리아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모아모아 페스티벌 ’성료

이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4/21 [11:15]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모아모아 페스티벌 ’성료

이현우 기자 | 입력 : 2024/04/21 [11:15]

▲ 단체사진


[올댓코리아=이현우 기자]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모이면 더 아름다운 세상, 모아모아 페스티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모아모아 페스티벌’은 장애인의 날가 있는 4월 셋째 주, 주간 행사로 진행됐다. 장애인과 그 가족의 사회참여와 시민들의 자연스러운 행사 참여로 장애를 바로 알고 장애-비장애를 잇는 화합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의 지원으로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화영운수의 지원으로 광명시 전역에 홍보를 진행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었다. 또한, 유림, 밴드골드, 채선당플러스(철산역점), 동광명로타리클럽, 소들녘(광명점)의 지원으로 푸짐한 상품도 준비됐으며, 제 2회 커피페스티벌은 광명로터리클럽의 지원으로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기념식 ▲걷기행사 ▲도전광장복골든벨 ▲장애인가족 장기자랑 경연대회 ‘패밀리전당’ ▲체험부스 ▲에어바운스 ▲제2회 커피페스티벌 ▲복지관투어 ‘광장복 가보자go~!’ ▲S.N.S장애이해 캠페인 ▲먹거리부스 등으로 구성됐다. 비가 오는 날이었지만 목감천을 알록달록 우산으로 물들인 지역주민 약 300명을 포함해 약 ‘2,400명’이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즐겼다.

매년 진행되는 행사임에도, 올해는 유독 ‘걷기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박승원 광명시장의 권유로 광명시청의 국장단이 직접 참여하여 휠체어를 타고 흰지팡이를 사용하며 1.7km의 걷기 코스를 완주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실무를 하는 시청 국장단이 직접 장애에 대한 불편함을 체험하며 장애에 대한 더 많은 예산 확보와 정책을 펼쳐 장애인의 더 살기 좋은 광명을 만들도록 해야한다”며 이 체험을 적극 권장했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이번 행사가 많은 단체들의 후원과 주민들의 관심으로 진행된 만큼 장애, 비장애에 대한 경계 없이 서로에게 스며드는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의 다양한 행사를 기대해 보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