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올댓코리아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 김해시 회현동, 통장단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이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3/26 [14:28]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 김해시 회현동, 통장단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이현우 기자 | 입력 : 2024/03/26 [14:28]

▲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 김해시 회현동, 통장단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올댓코리아=이현우 기자] 회현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회현동통장단 26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생명지킴이”란 지역사회에서 자살위험이 있는 사람을 발견하게 되면 즉시 적절한 위기상담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계하여 대상자의 자살시도를 예방하는 사람을 말한다.

이날 회현동통장단 26명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생명지킴이 교육 전문강사로부터 자살신호를 감지하는 방법과 지원 안내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향후 지역의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생명지킴이로 활동하기로 선서했다.

김학수 통장단협의회장은 “통장님들은 요즘 같이 삭막한 시절에 그래도 주민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사람들이다”며 “교육내용을 잘 숙지해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치우 회현동장은 “생명지킴이 양성, 자살예방 캠페인 등 생명존중 문화조성과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